学生风采
当前位置: 首页 > 对外交流 > 学生风采

在大邱广域市寿城区政府欢迎会上的发言

信息来源: 本站原创 发布日期: 2010-09-07浏览次数: 0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 중국학생문화교류 행사에 참여하게된 시지고등학교 2학년  김다영입니다.

 

교류행사참여를 신청한 저녁마다 메일을 확인하며 기다리던 것이 어제 같은데 내일 벌써 헤어질 시간이라니 너무 아쉽습니다. 평소에 4 5 하면 짧지 않은 시간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교류하는 동안 4 5일은 정말 깜짝 할사이 지나간 같습니다.

처음 친구를 만날 어색하면 어쩌나 걱정을 많이 했는데 친구가 먼저 알아보고 반갑게 인사해줘서 저도 빨리 다가갈 있어서 좋았습니다. 새롭고 어색할 있는 한국문화를 배우려 하고 부모님들께도 예의바르게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감동받았습니다. 음식이 입맛에 맞지 않아 힘들만도 한데 전혀 내색하지 않고 아주머니 맛있어요 하면서 그릇을 깨끗이 비우려 하는 모습, 중국어를 하지 못하시는 부모님과도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먼저 나서서 한국어 책을 찾는 모습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첫째 오전에는 학교에서 같이 수업을 들었는데 서로 궁금한 것도 묻고, 서로의 문화에 대해 이야기 하고 직접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시간을 통해 저희반 친구, 그리고 교류하는 친구들은 다른 점도 있지만 비슷한 점도 많은 서로의 문화에 대해 알게 되었고 즐거운 시간이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후에는 친구와 같이 시내에가서 백화점 구경도 하고 한국의 거리음식 구경도하고, 직접 꾸밀 있는 스티커사진도 같이 찍었습니다. 친구가 너무 즐거워하고 재미있어 해서 시간가는 모르고 놀다가 조금 늦게 들어가 부모님께 걱정을 끼쳐드리기도 했습니다.

 

둘쨋날은 수성구청의 지원으로 영주를 갔는데 것도 많고 직접 체험할 있는 프로그램까지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날씨가 무척 덥고, 땀도 많이 나는 힘든 상황이었지만 중국친구, 한국친구, 그리고 선생님, 구청 관계자분 모두 얼굴 찌푸리지 않고 서로를 먼저 배려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선비체험을 소매도 길고 여러겹 입어야 해서 힘들었지만 예절교육을 집중해서 열심히 듣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그동안 중국친구들, 한국친구들이 보여준 행동을 보면 이번 행사의 모든 참가자의 미래가 밝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제가 교류행사를 신청한 이유는 단지 중국문화는 어떨까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교류를 보니 이상의 의미가 있었습니다. 항상 먼저 배려하고 적극적으로 나서서 배우려고 하는 모습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국적은 다르지만 친구가 너무 착하고 공통점이 많아서 항상 즐겁게 같이 여행할 있었습니다. 가깝지만 알지 못했던 나라 중국에 대해 있어 좋았습니다. 이번 교류를 계기로 계속 연락하면서 가깝게 지내길 바라고 평생 서로에게 도움을 있는 친구가 거라 생각합니다.

끝으로 이런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신 교장 교감선생님, 그리고 여러 선생님과 수청구청 관계자 분들, 부모님들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Copyright (c)  济宁一中  版权所有       许可证:鲁ICP备16020244号-1

     鲁公安网备 37089902000010号


地址:济宁市中区南北晁家街1号(太白校区) 济宁市太白湖区圣贤路1号(北湖校区)  
电 话:(86)0537-2214406 2212711  |   邮编:272000